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팀뷰어(TeamViewer)가 무단 도용되었던 것입니다.


두눈을 시퍼렇게 뜨고 있었는데 누군가가 내 PC를 원격제어하는 것을 생중계로 보았네요


항상 불안은 했었는데 편의성 때문에 보안을 모른척 했던 제 잘못입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모를 백도어 프로그램이 의심되어 큰 결심을 하고  포맷 후 WIN7을 설치 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확인실행 시켰죠.


근데 1시간이 넘도록 아래와 같은 상태로 반응이 없었습니다.

 

조그만 더 기다려 볼까? (20분 후)

 

무슨 문제가 있나? (20분 후)

 

 

에라 모르겠다. 내버려 두고 TV를 한참 보고 왔더니 업데이트 확인이

드디어 끝나있었네요. 


 

 

업데이트 204개..........네 맞습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WIN7도 이제 연식이 조금 되시다 보니 필수 업데이트가 누적되신겁니다.


혹시나 너무 오랫동안 멈춰 있어서 재부팅을 하고 싶으신 욕구가 


생기시더라고 꾹 참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물론 잘 견디셔서 업데이트 확인이 끝나더라도 204개의 업데이트가 


설치되기까지도 한참 걸리니 인내심은 좀 더 남겨 주세요.


이런 저런 이유들로 슬슬 WIN10으로 가야겠다는 생각이 조금씩 들긴 하지만


조금만 더 버티다가 가렵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