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드문일이지만 하드디스크의 용량이 부족하다는 경고창이 떴습니다@.@



바로 SSD 때문입니다. 빠른 속도에는 크게 만족하지만 대신 용량을 희생했네요..ㅜ


각설하고, 이 사태를 해결해야 하는데 온갖 쓸데없는 파일을 지우고 바탕화면을 정리해도


디스크 용량이 늘어나질 않네요ㅜ


뭔가 디스크를 많이 잡아먹는 녀석(?)이 있을 텐데 확인하기도 쉽지 않더군요ㅎ


이럴때 폴더별 용량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심지어 무료!


 Tree Size Free


이녀석을 이용하면 내 컴퓨터에 있는 폴더들의 용량을 아래처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가장 용량이 큰 폴더를 대상으로 각 하위폴더들을 조사하다 보면 범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TreeSize의 최신파일을 다운로드 합시다


※ 참고 : 파일을 받으실때 압축파일로 받으시면 설치하지 않고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압축받은 파일을 풀고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뜹니다!


SCAN을 클릭하고 조사하고 싶은 디스크를 선택!




이제 문제가 되는 폴더를 찾아가서 해결(?)하면 됩니다 : )



위 그림에서도 보이듯이 Windows 폴더가 저는 문제였네요.


Windows 폴더를 줄이는 방법은 다음 포스트([SSD] C드라이브 용량 확보 - WinSxS 폴더 줄이기)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