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워 시그널의 정의
- 소비자가 브랜드를 느끼는 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행사할 수 있는 브랜딩 시그널
▲사례 : 페덱스
- 직관적 상징 : 로고, 컬러마케팅(흰색 트럭)을 통해 무채색 도시에서 브랜드를 강조함
- 직원 : 직원들의 높은 서비스 정신은 고객의 신뢰성을 구축
- 약속 : 주문 다음날 아침 10시 30분까지는 배달한다는 직관적이고 명확한 약속
애매모호함이 전혀 없는 약속은 고객들의 기대를 얻었으며 이를 증명했다.
- 결과 : 사람들은 페덱스의 상징을 보면 정시 배달이라는 브랜드 약속을 연상하게되며
직원들의 서비스를 받는 순간 이를 믿게되는 파워 시그널 프로세스를 페덱스는 구축
'■ 경제경영 > □ 용어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평가] 순현가법 (NPV : Net Present Value) (1) | 2015.11.10 |
---|---|
[수익지표] ROE, ROI, ROA (2) | 2015.11.10 |
[용어정리] 연평균 성장률이란(CAGR) - 정의/수식/엑셀(EXCEL) 계산 (1) | 2015.11.07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